정보,뉴스,지식

이동 통신 3사, 블록체인 신사업 발굴 속도낸다

블록체인jpg738.png

SKT, 인재 모집 .KT. LG U +는 ‘CBSG’에 가입했습니다.

글로벌 텔레콤 스마트 에너지, 건강 관리 등과의 제휴로 글로벌 정보 통신 기술 (ICT) 산업을 강타한 블록버스터 열풍이 빠르게 국내 이동 통신 산업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한편 금융 산업에서 주로 사용 된 블록 체인은 제조, 유통 및 공공 서비스는 물론 인터넷 (IoT) 및 모바일 헬스 케어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2 월 26 일 관련 산업에 따르면 이통은 블록 체인과 관련된 조직을 개선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로 연결된 사회에서 폭발적으로 증가 할 수있는 큰 데이터를 적용 할 수있는 기술인 블록 체인을 활용하는 전략입니다. SK 텔레콤은 최근 오세현 사무 총장을 임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SK (주)의 C & C에서 Digital Transformation (DT)과 같은 신성장 동력 사업을 이끌었습니다. C 유비 쿼터스 컴퓨팅 센터의 임원 인 오 오씨는 SK 텔레콤의 ‘블록 체인 오픈 포럼 (block chain open forum)’의 첫 번째 책임자가되기 전에 관련 생태계를 주도했다.

“비즈니스 오정무가 운영하는 ‘블록 체인 사업 개발단’의 ‘시너지 셀’, ‘개발 셀’, ‘시너지 셀’ 시너지 셀 조직은 국내외 사업 협력을 모색하는 팀 “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SK 텔레콤은 공공 (공공) 블록 체인이 아닌 사설 (사설) 블록 체인 영역을 개척 해왔다. 블록 체인 비즈니스 모델 (BM)은 주로 기업용으로 설계되었으므로 공인 된 사람 만 정보에 액세스 할 수있는 사설 블록 체인에 중점을 둡니다.

SK 텔레콤과 함께 한국 전력 안전 공사는 블록 체인에 화재 데이터 (아크 데이터)를 수집하고 전기 화재시 발화 원인을 파악할 수있는 점화 지점 분석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SK 텔레콤 관계자는 ” 전기 화재의 80 %를 차지하는 아크 (arc)가 블록 체인에 기록되어 전기 화재의 원인을 확인할 때 객관적인 증거가있는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래.

주거용 건물, 전통 시장, 사원 및 협곡 등이 있으며 올해 확장 계획입니다. “KT와 LG UPLUS는 최근 글로벌 통신 업체 간의 블록 체인 협력 시스템 인 CBSG (Carrier Blockchain Study Group)에 가입했습니다.

일본의 Softbank와 미국의 Sprint가 지난해 9 월에 결성 한 CBSG는 통신 사업자 전용 블록 체인 플랫폼 구축 및 확장 CBSG는 블록 체인 결제 플랫폼을 기반으로 선불 폰 과금, 해외 송금, 로밍 결제 등의 서비스를 선보였다.

KT는 최근 컨버전스하에 블록 체인 센터를 설립했다 기술 연구소는 CBSG를 통해 블록 체인의 독창적 인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의 블록 체인 이니셔티브를 강화하고자합니다.

또한 스마트 에너지 및 건강 관리와 같은 주요 신규 사업에 블록 체인 기술을 적용하고 서비스 로밍 비용 절감 및 품질 저하 방지 LG 유 플러스는 기존의 PinTech 서비스 팀. LGUplus 관계자는 “기존 인터넷 (IoT)의 물류, 금융 및 의료 분야에서 블록 체인 기술을 적용 할 수있는 사업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